인터뷰

댄서를 뒷받침할 콘텐츠를 추구합니다

김인아_〈춤웹진〉 기자

2022. 5.

   2020년대에 춤의 흐름에서 유동적인 경향이 더해지고 있다. 춤이 분화되는 양상들이 증대함으로써 나타나는 경향이다. 젊은 세대일수록 그런 경향에 노출되는 정도가 높을 것이다. 획일적이지 않고 불투명한 미래로 나아가며 시행착오를 회피하지 않고 자구책을 찾으려 하는 작업들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로 들어본다. 잠수함은 바깥을 관측할 ...

영상을 외면했다가 영상에 푹빠졌어요

김인아_〈춤웹진〉 기자

2022. 4.

   “연재를 시작하며: 2020년대에 춤의 흐름에서 유동적인 경향이 더해지고 있다. 춤이 분화되는 양상들이 증대함으로써 나타나는 경향이다. 젊은 세대일수록 그런 경향에 노출되는 정도가 높을 것이다. 획일적이지 않고 불투명한 미래로 나아가며 시행착오를 회피하지 않고 자구책을 찾으려 하는 작업들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로 들어본다. ...

2022. 4.

한국춤비평가협회는 춤비평논저상을 제정하고 지난 3월 ‘2021 춤비평논저상’ 시상식을 가졌다. 최우수논문과 우수논문에 각기 선정된 한석진, 정옥희 수상자와 서면 인터뷰를 진행하여 양인의 수상 소감과 연구 경로, 향후 계획 등을 알아보았다. 그 내용을 본 지면에 게재한다. - 편집자 2021 춤비평논저상 알아보기  http://w...

또 다른 성장을 위한 쉽지 않은 결단

장광열_춤비평가

2022. 2.

발레리나 강효정은 2021년 12월 존 크랑코 안무의 〈오네긴〉 공연으로 정신없이 바쁜 일정을 보냈다. 그러나 그녀가 춤춘 타티아나를 볼 수 있었던 관객은 이전과는 달리 독일이 아닌 오스트리아 국민들이었다. 강효정은 2021년 9월1일부터 비엔나국립발레단(WIENER STAATSBALLETT)의 수석 무용수로 새로운 시즌을 시작했기 때문이다...

무용인과의 합심 협력으로 전문성을 다듬었지요

김채현_춤웹진 편집장

2021. 11.

김채현: 대학로에 소재한 아르코예술극장이 올해 개관 40주년을 맞았습니다. 1981년 문예회관 이름으로 서울에서나마 처음 열은 이래 전국 도처에 문예회관들이 세워지는 계기를 마련한 극장입니다. 이처럼 아르코예술극장은 한국에서 문예회관의 시대를 열었습니다. 그전에는 시민회관 시대였지요. 지난 10여 년 사이 극장과 공연장이 다변화되어왔습니다만, 적어도...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