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계소식
죽음과 멀어진 사람들을 위한 공연 〈없음, 가까이〉가 8월 23일 공간 채비에서 열린다. 이 공연은 3년간의 리서치 결과물로, 죽음을 상실이나 애도의 차원이 아니라, 존재의 근원적인 주제로 다루는 다섯 개의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된다.
각 장면은 ▲깊이 가라앉아 있는 ‘죽음’이라는 주제를 수면 위로 끌어올리기 ▲쇠약해지고 허약해지는 몸을 허용하기 ▲죽거나 죽이는 정서적 자아에 관한 이야기 ▲공포스럽고 무서운 마음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기 ▲땅이 품고 있는 다시 사는 이야기와 같은 주제를 담고 있다. 공연 전 조용히 머물며 사유할 수 있는 여유로운 시간이 있으며, 공연 후에는 관객과의 대화 시간이 마련되어 있어, 창작 과정과 ‘죽음’이라는 주제에 대해 함께 나눌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한편, 이번 공연과 함께 동명의 에세이도 출간되었다. 공연과 함께 출간된 동명의 에세이 〈없음, 가까이〉는 리서치와 창작 과정에서 마주한 죽음의 조각들을 사유의 언어로 풀어낸다. 이 책은 죽음에서 시작된 이 이야기가 ‘사는 것’과 ‘죽는 것’을 시작과 끝으로 종료하는 것이 아니라, 그 둘이 다시 이어지는 거대한 루프, 다시 사는 이야기로 연결된 순환의 과정일 수 있음을 이야기 한다. 에세이는 7월 19일 댄서스라운지에서 북토크를 통해 먼저 소개되었으며, 현재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
무서우니까_몇 걸음 〈없음, 가까이〉
2025년 8월 23일 (토) 오후 7시 30분
공간 채비
안무 및 출연: 김가람, 서경선
주최/주관: 무서우니까_몇 걸음
후원: 공간 채비
티켓가격: 25,000원(서평 이벤트 할인 10%, 채비 조합원 할인 10%)
예매처: 온라인 신청서 (구글폼 링크1)
문의: 무서우니까_몇 걸음 aweinafewsteps@gmail.com